치루수술 후기 #4. 대장 전문병원에 수술예약

의료 2019. 12. 8. 15:22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

 

#2019.11.06 수요일

 

동네 병원에서 일단 항문 농양이라는걸 확인 받았다. 하루 정도 입원해야한다는 동네 병원보다는

조금 더 큰 전문 병원을 알아보기 위해서 하루 반차를 내고 항문전문 병원을 찾아갔다.

 

처음 가는 낯선 항문병원 이런 데는 어떤 사람이 환자로 있나 싶었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았고 이 많은 환자분들이 다 대장 관련 질환이 있어서 방문한거라니 놀랐다.

원무과에서 진료 예약을 하고 드디어 의사 선생님을 만났다.

 

어디가 아픈지, 얼마나 아팠는지 그리고 기타 오한이나 증상을 구두로 확인 한 뒤

바로 침대에 누워서 세우자세를 취하고 또 엉덩이를 내렸다.

 

아니나 다를까 염증이 난 부위로 보시더니 직장수지검사를 하셨고 항문농양이라고 바로 말씀해주셨다.

 

이정도면 많이 아팠을텐데..라고 하시며

역시 바로 수술을 해야 하는 사항이라고 응급수술이라고 진지하고 다급하게 말씀주셔서 

조금 당황했다. 

사실 수술에 대한 마음의 준비가 되어있지 않았기 때문이다.

 

회사에 연락해서 바로 휴가를 취하고 수술하자는 의사 선생님에 말에 따라.. 내일은 제가 중요 업무가 있어서

오늘과 내일은 수술하지 못한다고 말씀드리고 금요일날 수술 예약을 엉겹걸에 잡고 나왔다.

 

수술전 받았던 기본검사

수술예약을 하는 바람에 수술전 해야하는 초음파 검사, 심전도 검사, 피검사 등 을 같이 하기로 하였다.

 

이떄는 그냥 아무생각이 안나고 그냥 병원 프로세스에 의해 쭈욱 검사가 진행되었던것 같다.

 

선생님께서 항문 농양은 확실하지만, 수술 후 치루 인지. 단순 치루인지 복합 치루인지에 따라 수술 방법이 달라진다고 하셨다.

 

단순히 항문농양인걸 바라면서.. 집으로 돌아왔다.

 

돌아오는 길에 네이버 치루 수술 항문노양 수술 후기를 읽어보니 나역시 너무 무섭고 괴로웠다.

 

신이시여 왜 나에게 이런 ㅎㅎ 시련을.. 흙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