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VUE 어라운드 뷰 시공후기

리뷰/스마트기기 2020. 2. 16. 20:24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

올뉴말리부 어라운드 뷰 시공 후기입니다.

 

차량을 구입하고 출산을 하면서 와이프가 드디어 운전을 시작 하게 되었습니다.

 

초보운전자에게 가장 어렵고 힘든 과정이 주차입니다. 차폭 이라던지 보이지 않는 사각지대를 안전 주행하려면

 

보조적 장치가 반드시 필요하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SVUE 어라운드 뷰를 시공하였습니다.

 

저는 기존에 타사 어라운드뷰를 설치하여 사용중에 있었는데 기존 제품의 가장 큰 단점 으로는

 

1. 기존의 어라운드 제품들 또한 전용제품이 아니면 화질이 좋지 않다는 점 ( AV케이블 3RCA 연결 방식 ).

   - 화질이 노이즈가 심하고 잔상이 심하며, 기존 인포메이먼트 시스템에 비해 또렷하지 않습니다.

 

2. 별도의 인터페이스 제품을 장착하여 해당 인터페이스 기능에 의존해야 한다는 점.

   - 설치되는 인터페이스 제품에 따라 기능에 대한 제약사항이 존재합니다.

 

3. 순정기능 PDC(순정 센서감지기능), PAS(주차라인 어시스트 기능)기능을 사용하지 못한다는 점.

   -  후진시 순정 후방카메라에서도 지원되는 핸들 조향에 따른 주차라인 변동이 보이지 않습니다.

 

위에 같은 이유로 어라운드 뷰를 시공하여 장착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닥 제 상황에는 도움이 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위의 단점을 모두 커버할수 있는 제품은 SVUE 어라운드 전용제품입니다.

 

올뉴/더뉴 전용 제품(인터페이스 일체형)이 출시되어서 바로 예약을 하고 설치 해보았는데요.

 

SVUE 어라운드 뷰의 장점.

 

1. 고화질

   1080P SUPER HD 화질로 정말 화질이 뛰어납니다. 

 

2. 순정기능지원(PDC, PAS)

   차량 전후방 센서의 충돌위험 표시가 어라운드 뷰에서 표시가 됩니다.

   그리고 차량 전후방센서를 인식하여 주행중에 자동으로 어라운드뷰로 전환 해주기 떄문에 골목길에 센서가 울리게

   되면 어라운드 뷰를 참고하여 운행을 할 수 있습니다.

   전면/후진시 핸들 조작에 따른 주차 보조 라인이 움직여서 정확한 주차를 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3. 블랙박스기능

    Front Back Left Right 총 4개의 카메라로 블랙박스 처럼 영상을 USB메모리로 녹화 할 수 있습니다.

 

4. 리모콘조정

    원격 리모콘으로 어라운드 뷰 화면 전환 및 환경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5. 더뉴/올뉴 말리부 호환

   - 말리부에 최적화된 전용제품이 출시 되었습니다. 인터페이스, 어라운드뷰 따로 설치하는 제품이 아닌 통합형

     일체형 제품으로 저는 기존에 HUD(K09S), 쉐비타운 커넥티드 시공[멀티팩+원격시동+에프터블로우] 상태로

     큰 문제 없이 원하는 세팅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멀티팩시공으로 후진시 후방카메라가 켜지지 않과 좌우측 라인카메라가 켜지는 문제가 있었는데

     제가 이미 시공으로 경험하지 않습니까? 우선순위 세팅을 통해 후진시에는 후방카메라 전방시 비상카메라의

     경우에는 좌우측 라인카메라 켜지도록 우선순위 세팅으로 해결되었습니다.

    

그렇다고 다 좋은건 아니죠? 아쉬운점도 하나 있었습니다.    

 순정 후방카메라에서 지원되었던 후측방 경고 시스템(사이드 미러 사각지대 경고표시가 아님) 표시가 되지 않습니다.

    - 후방카메라 삼각형 느낌표시

 

너무 만족한 제품이라 저도 그렇고 같이 차를 사용하는 와이프도 너무 마음에 들어해서 정보 공유차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