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놀이 촬영용 캠코더 구입 개봉기 - SONY GWP-88 + 정품스트랩

리뷰/스마트기기 2014. 2. 8. 10:33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
 신혼여행 물놀이 촬영용  캠코더 구입 개봉기 - SONY GWP-88

 

SONY GWP-88

프로젝터 기능이 포함된 하이엔드 내장 방수 캠코더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혼여행의 필수 코스~ 물놀이!

하지만 물놀이를 하면서 방수팩이니 물이 들어갈까 말까 조마조마하면서 촬영하는 경우가 많고 막상 촬영도 많이 못하게 되죠?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 줄 수 있는 방수카메라 GWP-88 개봉기입니다.

 

 

박스샷입니다~ 좌측 중간에  SONY 정품사이트에 등록가능한 정품번호가 스크래치 형태로 확인 할 수 있게 되어있네요.

전체적인 스펙을 요약해보면

FULL HD 프로젝터 방수 캠코더 1920*1080/60P(PS)

내장메모리 16기가

마이크로 SD/SDHC/SDXC 메모리카드

정지화상(사진) 2,040만화소 JPEG

스위프 파노라마

터치스크린 등 왠만한 최신 기능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개봉을 하게되면, 소니코리아 정품 보증서와 각종 설명서 , 안내 서식지들이 보입니다.

 

정품보증서, 쿠폰 안내서, 사용설명서 그리고 방수에 관한 주의 사항 설명서~

 

구성품을 보시게 되면, 아래와 같이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좌측 상단부터 충전용 어댑터, GWP-88 캠코더, 충전케이블, 전원케이블, 핸드스트랩, 그리고 충전배터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GWP-88 하단부입니다. 하단부에 삼각대를 고정할 수 있는 표준 나사홀이 있구요. 얇은 지지대를 펴서 캠코더를 수직으로 세울수 있게 만들어져있습니다.  오른쪽 하단에 ON/OFF 스위치로 배터리와 USB 충전부 커버 케이스를 열수 있게 조절해줍니다.

 

 

본체 측면 프로젝터 빔 부와 간단한 설명을 볼 수있습니다.

수심10M에서 최대 60분 촬영 ( 신혼여행 물놀이할떄 정말 좋습니다. 바닷가, 풀이나 정말 잘나와요^^)

먼지 차단 , 먼지. 모래 등의 유입 방지 ( 폭포라던지, 분수쇼 같은거 볼때 일반 카메라로 촬영하게 되면 먼지가 렌즈부위에 껴서 고장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실제로, 라스베가스에서 벨라지오 호텔의 분수쇼를 보는데 카메라가 그렇게 고장이 났어요 ㅎㅎ 그러나 GWP-88은 렌즈도 내부형태에 들어가있고 먼지차단이 되어있기 때문에 이러한 부분을 염려할 필요가 없습니다.)

충격흡수, 1.5M높이 자유낙하 완충설계

- 실제로 떨어트리진 않았지만, 손으로 잡아보시면 손에 꽉 차는 단단한 그립을 느낄 수 있구요. 튼튼해 보입니다.

동결방지, 영하10도의 극한 추위에서 정상작동

- 겨울 철 스포츠를 지키시는 분들에게도 적격입니다.

 

전면부 렌즈와 셀프 레코드 버튼입니다. 렌즈는 내부에 장착이 되어있고 표변에 렌즈 덮게가 있어 먼지나 물의 차단을 막아줍니다. 자체 플래쉬도 내장하고 있어 자동설정으로 촬영하게되면 플래쉬가 터지게 됩니다.

아래 빨간색 점이 있는 버튼 셀프 레코드 버튼으로 LCD 촬영창을 돌려 셀카를 찍을데 동영상 레코딩 버튼이나 사진촬영을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반대쪽 측면입니다. 여기 또 써있는 부분중에 하나 광학 스테디 샷 기능입니다.

기본적으로 촬영을 할때 스테디샷 기능이 설정되어있으면 촬영시 흔들림을 많이 보안해줍니다.

특히 광학 모드를 사용해 멀리있는 피사체를 줌인하여 촬영할경우 스테디샷의 도움을 받아 안정된 촬영을 할 수 있습니다. 말그대로 화면의 떨림을 방지해줍니다.

 

아래서 부터 배터리 커버부와 포토버튼 그리고 동영상 촬영버튼 , 프로젝터 활성화 버튼입니다.

 

하단부 디테일샷입니다.

 

배터리 커버를 열어보면 배터리 장착 공간과 USB 케이블 연결부 , SD카드 장착부가 보입니다.

 

 

LCD 촬영부입니다. 터치스크린이 가능합니다.

PlayMemories Home이라는 어플리케이션 (앱) 을 사용하게되면 카메라 자체 WIFI 공유기능을 통해 핸드폰으로 쉽게 사진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신혼여행때 외부WIFI가 없더라도 카메라 자체가 WIFI공유기능이 되어 인터넷은 안되지만 스마트폰기기로 사진을 전송하여 스마트폰으로 페이스북이나 싸이월드, 카카오 스토리같은 곧에 공유하여 올릴 수 있는 여자들이 원하는 완전소중한 옵션이더라구요.. ㅎㅎ

 

 

이건 추가적으로 구매한 악세사리인데, HDR-GWP88에 맞게 LCD보호 필름이 오려져있어서 부착하기 쉽게 되어있습니다. 사이즈도 잘 맞고 괜찮은것 같아요.

 

카메라를 처음으로 전원을 넣고 ON을 시키면 나오는 언어 설정 부분입니다. 한국어를 가볍게 손으로 눌러주고 다음을 누릅니다.

 

 

서울에 해당하는 GMT 표준 시간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동경/서울이 선택되네요.

확인하시고 GMT +9.0 이 맞다면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충전용 USB 캐이블과 전원 압답터, 그리고 전원 케이블입니다. USB 케이블을 별도로 PC에 연결하여 충전을 할 수 있고 데이터를 이동 시킬 수 있습니다.

 

액정을 보호필름을 붙이고 한번 찍어봤어요^^ 잘 붙었죠? ㅎㅎ

 

 

USB케이블을 본체와 연결하여 충전중입니다. 충전중일 경우 주황색으로 표시가 되고 충전이 완료되면

점등이 꺼지게 됩니다.

 

 

소니 정품 캠코더 가방입니다. LCS-BDM

 

 

 

사이즈도 적당하고 캠코더 크기에 맞게 잘들어갑니다. 작고 앙증맞아서 여자들이 카메라 케이스로도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요거슨 핸디캠용 STP-F5A 스트랩입니다.

물에서 캠코더를 가지고 놀다보면 혹시나 모를 캠코더를 놓칠 수 있는 사태에 대비하여 구입하게 된 제품입니다. 이걸 캠코더에 연결하고 물 위에 놓아두면 둥둥 떠다닙니다. ㅎㅎ 수영장이나 풀에서는 이게 없어도 괜찮겠지만 바닷가나 해변에서는 좀 없으면 찾기가 힘들겠지요? 바닥에 모래도 많구요..

 

이렇게 색깔도 주황색이라 눈에 뛰어서 좋구요 뒤집엇 사용하면 검은색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면 이중 컬러!~

스트랩에 연결하면 이러한 모양이 되네요^^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더 많은 사람과 정보 공유를 위해!

▼ 제 글이 유익했거나 공감되신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로그인 불필요) ▼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