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프로 13인치에 INTEL X25-M G2 80GB SSD 장착!

일상 2014. 7. 25. 23:09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구입하고나서 정말 말썽이 많았던 제 맥북 프로에게 SSD를 장착했습니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 개발때문에 구매를 했지만.. 정작 사용은 스카이프와 아이튠즈 동기화, 트위터 용으로 전락한...
비운의 노트북이지만, 거금을 드려서 키보드도 완벽히 수리하고 겨울방학동안 아이폰 어플 하나 완성시키기 위해!
또 다른 SSD라는 새로운 생명을 이식하기로 결정했어요!~

맥북을 사용자가 임의로 분해하면 공식센터에서 AS불가판정을 받을 수도 있으니 꼭 확인하세요!

맥북프로 13인치에 인텔 SSD장착하기 한번 구경해보실렵니까?

제 맥북프로 13인치 입니다. 키스킨이 먼지가 많이 묻었네요. moshi사에서 나온 키스킨을 구매했는데
생각보다 별로 좋지 않은것 같습니다. 사용하다보니 안에 서리같은게 많이 끼더라구요~

우선 맥북을 한번 뒤집어서 열어봅시다!
.
.
.

맥북을 뒤집어서 십자드라이버로 몇개의 나사를 풀면 쉽게 맥북 속을 훤히 볼수 있도록
분해가 가능해집니다. 맨쪽 아래에 하드디스크 보이시죠? 바로 저것을 제거하고 SSD를 설치하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에는 안나와있습니다만 하드 상단부분의 검정색 가이드 부분의 나사를 2개 제거한후 고정가이드를 제거해야 하드를 떼어낼수있습니다. 기본 하드를 제거하실때 주의점은 얇은 케이블을 꺽이거나 파손시키지 않도록 세심히 하는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가장 맥북 하드를 교체하는데의 가장 큰 난관점에
도착 하게 됩니다.
.
.
.

바로 기존의 하드에 나사가 별모양으로 된 특수 나사로 되어있습니다. 이 나사는 맥북가이드에 디스크를 고정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것을 풀기 위해서는 TORX T6 드라이버 공구를 이용해서 풀어야 안전하게 풀린다고 하네요!
허나 전.. 가난한 공대생이고 귀찮기때문에.. 위에 보이시는 무식한 공구로.. (정확히 먼지는 모르겠습니다.)
나사를 돌려서 뺐어요~ 생각보다 나사에 기스도 나지 않고 해결할수 있었습니다.
(주의) 어디까지나 참고지 제가 한 방법은 절대 권장하지 않습니다.!

[ T6 공구 참고 사진 ]


자 멋지게 설치 완료 되었습니다!


자 이제 맥 OS X를 설치하는 과정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맥 OS 시디를 넣으시고 부팅시 C버튼을 누르게 되면 시디로 부팅이 가능하게 됩니다.



부팅 동영상 - 맥OS X 최신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 어플리케이션 제공 CD 설치 + 트위터 어플 + 스카이프만 설치된 맥북프로의 부팅시간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