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 연말정산 하기, ipayview (급여인트라넷) 입력하기

신입사원 재테크 2014. 1. 20. 22:32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728x90

 

 

http://ipayview 급여 인트라넷에 소득공제 자료 입력하기.  

 

헬로인사, http://ipayview 급여 인트라넷에 소득공제 자료입력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본인이 근무하는 회사가 연말정산을 헬로인사에 아웃소싱하여 대행하는 경우

헬로인사 IPAYVIEW 를 통해 전산자료를 입력하고 관련서류를 제출하라는 경우에 해당합니다.

 

< 회사 공지사항 예시 >

1. 연말정산 신고서 입력 및 서류 제출기간

2014년 1월 20일 ~ 27일(목) 18:00

2. 연말정산 신고서 입력 사이트 안내

http://ipayview.com 또는 http://asp.ipayview.com

기업코드 : YXXX

주민번호 및 비밀번호 , 또는 사번 입력 안내

3. 주의사항

- 신고서, 명세서 및 모든 증빙자료 (국세청 출력 공제자료/기타증빙자료/전자문서로 저장한 자료등) 는 회사가 보관해야 하므로 반드시 출력해서 제출해야 합니다.

 

- 2013년도 공제대상 가족 변동자 또는 2013년도 신규입사 근로자의 경우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는 가족관계증명서 등 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야 합니다.

 

- 임직원 여러분께서는 향후 가산세 등의 불이익을 당하지 않도록 신중하게 검토/입력하시고 관련 자료를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ipayview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회사공지의 기업코드와 로그인 방법을 확인 한 후 로그인합니다.

 

 

 

 

3) 연말정산을 클릭하면 전산 데이터를 입력하는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4) 국세청 파일 가져오기를 누릅니다. ( 전 포스팅에 국세청 전자문서 파일 다운로드 방법을 소개 )

 

 

 

5) 파일 가져오기가 완료되었으면, 다시 연말정산 페이지를 봅니다.

    파일을 가져왔음에도 불구하고 해당항목의 금액이 입력이 되어있지 않습니다.

    공제별 등록버튼을 누르고 저장한 후 해당 금액이 나오게 됩니다.

     해당 구분 버튼을 누릅니다.

 

 

 

 

6) 본인의 주민번호가 아닌 경우 공란이 될 수 있습니다.  오류가 발생함.

 

    해당 주민번호의 소득공제를 받으실경우 기본공제 부분을 추가하셔서 입력하시면 됩니다.

 

 

 

국세청 전자파일 가져오기로 쉽게 전산자료를 입력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회사마다 틀리겠지만, 회사 인사팀 안내에 따라 필요한 자료를 출력하여 전산자료 입력과 서류제출을 마무리 하시면 됩니다.

 

 

신입사원 연말정산자동계산하기, 돈을 받을까? 더 내야 할까? - http://loanbro.tistory.com/176

 

신입사원 연말정산 하기, ipayview (급여인트라넷) 입력하기 - http://loanbro.tistory.com/175

 

신입사원 연말정산 해보자! <연말정산 개념 및 소득공제 자료 조회하기> - http://loanbro.tistory.com/174

 

'

※ 정보가 도움이 되셨나요? 더 많은 사람과 정보 공유를 위해!

▼ 제 글이 유익했거나 공감되신다면 아래 손가락 추천 버튼을 눌러주세요.(로그인 불필요) ▼

 

 

728x90